한국NVC센터

센터소개

> 한국NVC센터 > 센터소개

한국NVC센터는
NVC (Nonviolent Communication, 비폭력대화)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집단의 갈등을 평화로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을 돕고 모든 사람의 욕구가 평화롭게 존중되는 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단체입니다.

한국NVC센터는
NVC 창시자인 마셜 로젠버그(Marshall Rosenberg)가 설립한 CNVC(Center for Nonviolent Communication)의 한국 지역 조직입니다. CNVC는 NVC를 배우고 나누는 것을 지원함으로써, 개인과 조직 안에서 그리고 경제, 교육, 정의, 의료, 평화활동의 사회 제도/체제에서 지속가능하고 서로에 대한 연민을 잃지 않고 삶에 기여하는 인간관계를 만들고 갈등을 평화롭게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는 국제적 비영리 단체입니다.

마셜 로젠버그는 비폭력대화: 일상에서 쓰는 평화의 언어, 삶의 언어 (Nonviolent Communication: A Language of Life)의 저자이며, 임상심리학박사로서 지난 40여년 동안 NVC를 활용하여 가족, 교육기관, 건강/위생 산업, 사회복지기관 등에서 갈등을 평화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NVC 인증지도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 1.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고, 다른 사람과 연민의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합니다.
  • 2.가슴에서 나와서 상대방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데 기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자원을 나누며, 갈등을 예방하고 평화롭게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기술을 실제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데 있습니다.
  • 3.더 많은 사람들이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삶에 도움이 되는 사회 구조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